전 기술 직군 모집... 올해 300여명 이상 채용 계획
독일 모회사 딜리버리히어로 주식 부여 프로그램 새로 도입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022년 상반기 대규모 개발자 채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022년 상반기 대규모 개발자 채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022년 상반기 개발자 채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기술 인력 300여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난해엔 수시 채용 및 경력 개발자 공채를 통해 기술 인력 200여명을 채용한 바 있다.

채용 분야는 서버/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및 안드로이드, 로봇 소프트웨어, 데이터분석, 인프라, 정보보안, QA 등 개발 전 직군이다.

나이, 성별, 학력, 전공과 관계없이 각 공고에 게시된 자격과 역량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서류 전형과 온라인 코딩테스트(또는 사전과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절차는 지원자 개별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복지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부터 주 32시간 근무제도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또 올해부터 모든 정규직 임직원에게 독일 증시에 상장한 모회사 딜리버리히어로(DH) 주식을 부여하는 '주식 보상 프로그램'을 새로 도입했다. 1년 만근 시 마다 주식을 무상 지급하며 입고된 주식은 개개인이 장기 보유하거나 현금화할 수 있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 인재를 적극 영입하고 열린 소통과 공유 문화가 개인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문 앞으로 배달되는 일상의 행복'이라는 서비스 비전을 도전 의욕 넘치는 개발자들과 함께 성취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