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부산이 진행하는 공모전 포스터 [사진: KT&G]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진행하는 공모전 포스터 [사진: KT&G]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은 청년 뷰티 분야 창업 지원을 위해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전국단위 공모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T&G는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고 창업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열었다.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과 헤어, 바디케어 제품이 대상이다.

참가신청서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된 이메일 주소로 4월 24일까지 접수한다.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KT&G는 서류 심사와 워크숍 평가, 멘토링 캠프 등 공정한 작품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중 최종 우수 2개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수상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한다. 팀당 2500만원 상당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 등 혜택을 제공하며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코코챌린지는 최종 42대의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뷰티 분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