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쥴릭파마코리아 어완 뷜프 사장,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장 한희원 교수가 업무협약 체결을 하고 있다. [사진: 쥴릭파마코리아]
(오른쪽)쥴릭파마코리아 어완 뷜프 사장,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장 한희원 교수가 업무협약 체결을 하고 있다. [사진: 쥴릭파마코리아]

[디지털투데이 박종헌 기자] 쥴릭파마코리아는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동국대학교 대학원과 상호 교류 및 연구, 우수인재 양성 등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쥴릭파마는 전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무적 지식 전파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쥴릭파마는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제약바이오산업학과·식품의료제품규제정책학과와 의약품 유통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연구 및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동국대학교 대학원생들은 의약품 및 헬스케어 제품의 전반적인 유통과 운영,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사업개발 등 분야에서 실무 경험,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생태계의 이해와 마켓분석 등을 포함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된다.

쥴릭파마는 추후에도 인턴십 프로그램 등 여러 대학과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사회진출을 앞둔 학생들에게 쥴릭파마만의 차별화된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어완 뷜프 쥴릭파마코리아 사장은 “앞으로도 인턴십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쥴릭파마의 내부 전문가들이 보유한 지식을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파하는 등 다방면으로 산학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쥴릭파마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