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 쿵야 아일랜드 [사진: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사진:넷마블]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오는 6월 15일 전세계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쿵야'를 기반으로 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서구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인기가 검증된 '머지(merge:병합)' 장르 게임이다.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재미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 쿵야들과 자원을 수집하면서, 나만의 섬을 만들고 키워나갈 수 있다. 

이 게임은 쿵야 IP와 환경을 주제로 한 세계관을 전면적으로 내세웠다.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성과 쉬운 조작법, 유튜브에 연재 중인 애니메이션 쿵야와 연계됐다.

넷마블은 출시일에 맞춰 유튜브 콘텐츠 '쿵야 표류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쿵야 표류기는 인간 문명을 정화하기 위해 쿵야들이 전국을 누비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현재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공식 사이트,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에 참가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주먹밥 쿵야'와 젬(게임재화) 100개를 받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