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대표 IP '쿵야' 기반으로 한 머지(Merge) 장르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 [사진: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 [사진:넷마블]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전 세계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 자체 IP '쿵야'를 기반으로 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서구권에서 인기 있는 머지(Merge: 병합) 장르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간단하면서도 몰입감 높은 조작성이 강점이다. 이용자는 '머지'하며 모은 자원, 쿵야 캐릭터들을 이용해 '나만의 섬'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쿵야 19종, 자원 약 300여 종, 섬을 꾸밀 때 쓰는 장식 100여 종이 제공된다. 쿵야들은 성장하면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 개성들이 도드라지는 디자인으로 발전해, 수집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기본 모드 외 머리를 써야 하는 모험모드가 있다. 모험 모드는 다채로운 기믹(Gimmick: 특정한 전략)을 이용한 스테이지 형태의 게임모드로, 모험 모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원이 존재한다.

출시를 기념해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는 미션들을 달성하면 총 1000젬(게임재화)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은 '레벨 달성', '양파쿵야 획득' 같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형태다.

이외에 매주 주말에는 코인이 떨어지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코인을 잡아서 사용할 수도 있고, 머지해 더 높은 레벨의 코인으로 만들 수 있다. 이용자는 코인을 이용해 상점에서 쿵야들을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