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PR에 참석한 오픈엣지 부스 [사진: 오픈엣지]
CVPR에 참석한 오픈엣지 부스 [사진: 오픈엣지]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이하 오픈엣지)가 21일부터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국제 컴퓨터 비전 및 패턴인식 학술대회(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이하 CVPR 2022)’에 참가했다.

CVPR은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와 국제컴퓨터비전재단(CVF)이 1983년부터 공동 주최하는 컨퍼런스다. 세계적인 연구기관들이 참석해 매년 새로운 컴퓨터 비전, 딥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 연구에 대해 공유한다.

오픈엣지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엣지 환경 타깃의 고효율 4/8비트 혼합정밀도 인공지능 프로세서 설계자산(NPU IP) ‘인라이트(ENLIGHT)’를 선보인다. 앞서 오픈엣지는 임베디드 비전 서밋, AICAS 학회 등에서 인라이트와 인라이트 성능을 극대화하는 DDR 메모리 컨트롤러, DDR PHY 등의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이성현 오픈엣지 대표는 “코로나19가 완화되면서 그동안 주춤했던 해외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난 Embedded Vision Summit, AICAS 등에서 당사의 NPU IP와 메모리 시스템의 통합 기술력에 대해 다수의 고객사로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어낸 만큼 이번 CVPR에서는 한층 진전된 해외 고객사와의 라이선스(License)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고객사에 당사의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신뢰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등 해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여 글로벌 IP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오픈엣지 #N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