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에 선정된 한화큐셀 [사진 : 한화큐셀]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에 선정된 한화큐셀 [사진 : 한화큐셀]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한화큐셀이 지난 21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5년 연속으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고 경쟁력,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기업과 개인,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수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한화큐셀은 재생에너지 강국인 독일을 비롯해 영국, 일본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고, 미국 주거용 모듈 시장과 상업용 모듈 시장에서 지난해까지 각각 4년, 3년 연속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최근에는 독일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는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Living Awards)’ 태양광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우수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 받았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는 “한화큐셀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향후에도 각국의 에너지 시장 상황과 고객 특성에 맞는 솔루션을 공급해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세계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