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오더북 기반 암호화폐 파생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탈중앙화거래소(DEX)인 dYdX가 플랫폼 탈중앙화를 독립적인 레이어1 블록체인을 선보인다고 코인데스크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dYdX가 선보일 레이어1 블록체인은 dYdX 토큰에 중심이 될 것이라고 코인데스크큰 전했다.
암호화폐 정보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dYdX 토큰은 현재 1.5달러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dYdX 블록체인은 인터체인 블록체인인 코스모스 생태계에서 개발된다.

dYdX는 코스모스에서 별도 블록체인을 갖는 것은 dYdX 플랫폼에 수수료와 기능들 측면에서 추가적인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사측은 블로그에 올린 글을 통해 "코스모스의 주요 혜택 중 하나는 dYdX 네트워크가 필요로 하는 것에 정확하게 맞춰서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면서 "거래자들이 거래에 가스비를지불하지 않고 중앙화된 거래소들이나 dYdX V3와 유사하게 실행되는 거래들에 기반해 수수료를 내는 것도 한가지 사례로 이들 수수료는 검증인들과 스테이킹을 한 이들에게 돌아간다"고 밝혔다.

dYdX는 자동화된 마켓 메이커(automated market makers: AMM)와 유동성 플을 활용하는 대부분의 탈중앙화 거래소들과 달리 전통적인 오더북 모델을 새 플랫폼에서도 계속 사용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dYdX #디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