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품질 전 부문 1위를 기념해 촬영한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의 모습 [사진: 삼성전자서비스]
AS 품질 전 부문 1위를 기념해 촬영한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의 모습 [사진: 삼성전자서비스]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30일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AS 품질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부문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자제품 AS 부문별 조사 시작 이래 컴퓨터 21년 연속, 휴대전화 19년 연속, 가전 누적 19회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CS 패널단'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업에 이해도가 높은 임직원 가족 30여 명으로 구성된 CS 패널단은 프로세스, 인프라, 고객 케어 등에서 개선사항을 제언해 고객 중심 서비스 정책 수립을 돕는다. 실제로 고객 응대 중 사용하는 용어도 CS 패널단의 의견을 반영해 고객 친화적으로 변경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여름 대비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와 TV, 세탁기 등 출장서비스 방문 시 에어컨을 추가 무상 점검하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를 진행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오지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휴대폰을 점검하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상무)는 "20년 넘도록 신뢰를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개발하여 기대하시는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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