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자사 게임에 소셜 체험 더하는 신규 소셜 앱 캠프파이어 출시 [사진:나이언틱]
나이언틱 자사 게임에 소셜 체험 더하는 신규 소셜 앱 캠프파이어 출시 [사진:나이언틱]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나이언틱이 자사 모든 게임에서 소셜 체험을 강화하고, 프렌드 기능을 관리할 수 있는 신규 소셜앱 '캠프파이어(Campfire)'를 출시한다.
 
캠프파이어는 이용자 근방의 지역을 동적 맵으로 구현해 지역 커뮤니티와 주변 이용자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주변 이용자를 만나고, 평소 알지 못했던 색다른 장소를 발견 등 현실을 넘어선 폭넓은 탐험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커뮤니티’ 기능은 근처 지역 커뮤니티를 확인해 다른 플레이어를 찾거나 새로운 커뮤니티에 가입해 이벤트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지역 소셜 앱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모든 나이언틱 게임의 프렌드를 한번에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다이렉트 & 그룹 메시지 기능을 통해 친구들에게 체육관, 레이드배틀 참여 정보를 실시간으로 나누고 위치를 표시할 수도 있다.

이 밖에 플레어 기능을 지원, 맵의 특정 장소에 플레어를 추가하면 이를 본 다른 사람들이 모이도록 독려하는 알림으로도 활용 가능해 혼자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도 유용하다.

캠프파이어는 출시에 앞서 수개월 동안 일부 ‘인그레스’ 에이전트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순차적으로 각 지역에서 서비스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