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ICT 공공기관과 간담회 개최..."민간과 협력 강화하기 위한 방안 모색"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지난 6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타이어빌딩에서 열린 '제2차 디지털 국정과제 연속 현장 간담회' 에 참석해 소프트웨어기업 성장 및 해외진출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과기정통부]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가운데)이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타이어빌딩에서 열린 '제2차 디지털 국정과제 연속 현장 간담회' 에 참석해 소프트웨어기업 성장 및 해외진출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과기정통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은 1일 “국정과제 추진을 위한 기관별 역할을 점검·정립하는 한편, 개선돼야할 비효율성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해 달라”라고 밝혔다.

박 차관은 이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서울사무소에서 정보통신기술 분야 6개 공공기관장과 함께 디지털 분야 국정과제와 규제 혁신 방향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공공기관은 정책집행의 일선에서 정책의 성과를 좌우하는 핵심 주체이며, ‘디지털경제 패권국가 실현’, ‘세계 최고의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 등 핵심 국정과제의 성과달성에 있어서도 그 역할이 크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자리는 공공기관과 함께 디지털 정책 추진방향과 현안을 공유하고, 규제 개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허성욱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정한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원장, 박원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부원장, 윤혜정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 원장, 전성배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원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기관별로 국정과제 이행을 위한 주요 추진사항과 규제개선 방향에 대해 발표한 후, 자유토론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공공기관들은 업무 성과제고를 위한 역할 및 기능을 선제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공공기관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서도 모색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