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스토어 개설했거나 현재 운영 중인 사업자 대상... 공통·지역별 커리큘럼 구성

카카오가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을 진행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카카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가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을 진행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6년부터 함께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부턴 전국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제주와 경기, 경남, 대구, 울산, 전남, 충남, 충북 등 8개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카카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에 진행된 카카오클래스 기본 과정엔 8개 지역에서 1200여 명이 참여했다. 

심화 과정은 톡스토어를 개설했거나 현재 운영 중인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영역별 활용 팁과 톡채널 연동 방법 등 톡스토어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공통 커리큘럼과 신청 지역별 특성에 맞게 전문강사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지역별 별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현재 톡스토어를 보유하고 있거나 운영 중인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제주위드카카오와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7일까지 진행된다.

공통 커리큘럼은 코로나19 상황과 로컬 창업 및 소상공인 비즈니스 특성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22일부터 27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다.

지역별 커리큘럼은 보다 전문적인 강의를 위해 28일 지역별로 지정된 시간에 전문 강사와의 화상 미팅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카카오는 심화과정 수료를 마친 참가자를 대상으로 총 1억원 상당의 카카오 모먼트 광고를 지원하고 8월에 진행되는 기획전 참여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지역별로 상품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카카오 #톡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