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등 네오 권역에서 운영하던 서비스 전국 이마트 PP센터 상품에 확대 적용

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사진: SSG닷컴]
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사진: SSG닷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SG닷컴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권역에서만 운영하던 신선식품 품질보증 서비스 ‘신선보장제도’를 전국 120여개 이마트 PP센터 상품에 확대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선보장제도는 고객이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구입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조건을 따지지 않고 교환, 환불해주는 제도다. 신선보장제도는 2019년 3월 법인 출범과 함께 시작했다.

서비스 권역 확대에 따라 쓱닷컴에서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신선식품 선도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상품을 교환 또는 환불받을 수 있게 됐다. 

SSG닷컴은 네오를 통해 운영해 온 신선보장제도가 온라인 장보기 재구매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는 점에 착안해 확대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2021년 7월부터 올 6월까지 1년간 신선식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선보장 적용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재구매율은 8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신선보장 상품을 한 번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재구매율인 50%와 비교했을 때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신선보장 상품 구매 이후 10회 이상 꾸준히 구매한 비율도 40%에 육박했고, 신선보장 상품 첫 구매 이후 두 달 안에 4회 이상 주문을 이어간 고객 비율도 30% 수준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