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활용한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 출시

오아시스마켓, KT 손잡고 ‘AI 음성 장보기’ 서비스 출시[사진: 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마켓, KT 손잡고 ‘AI 음성 장보기’ 서비스 출시[사진: 오아시스마켓]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KT와 손잡고 인공지는(AI) 기반 음성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2일 KT와 함께 KT 인공지능(AI) 스피커인 ‘기가지니’를 활용해 집에서 신선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기반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는 KT 기가지니로 신선식품을 새벽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야, 오아시스마켓!”이라고 말하면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가 실행되며, 자동으로 배송지 입력되어 “담아줘”, “구매해줘”, “결제해줘” 세 단계 음성명령으로 신선식품을 다음날 7시까지 새벽배송받을 수 있다.

기가지니 고객들은 음성으로 간편하게 ▲삼겹살, ▲우유, ▲두부, ▲콩나물 등 기본 장보기 상품은 물론,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 구매를 진행할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서비스를 본격화하면서 상품군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기가지니에서 배송정보 자동입력, 간편결제 기능을 제공하여 간단하게 주문 가능하며, 재구매는 기존 구매 이력이 남아 더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KT의 개인화 AI 기술로 고객의 소비패턴을 예측해 구매시점을 미리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 상품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 오픈과 함께 보이스커머스 이용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기가지니 고객만을 위한 ‘오늘의 특가’, ‘첫구매 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