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형 출판, 맞춤 상품 추천 등 API로 다양한 기능 구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대형 종합식품기업 농심 공식 온라인 소비자 직접 판매(D2C) 쇼핑몰인 '농심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 카페24]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대형 종합식품기업 농심 공식 온라인 소비자 직접 판매(D2C) 쇼핑몰인 '농심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 카페24]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대형 종합식품기업 농심 공식 온라인 소비자 직접 판매(D2C) 쇼핑몰인 '농심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농심몰에선 라면, 스낵, 간편식, 음료, 캔디류, 스프, 카레 등 카테고리나 신라면, 파워오투, 백산수(생수) 등 브랜드별로 판매한다. 농심몰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기획, 할인 상품 패키지도 있다.

농심몰은 카페24가 제공하는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로 여러 서비스를 연결했다. 대표적으로 주문형 출판 서비스(POD) '농꾸'를 활용하면 농심 라면 '너구리'와 스낵 '닭다리' 포장에 주문자 얼굴 등 재미난 사진을 합성해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제품을 주문 제작해 배송 받을 수 있는 식이다.

농심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기능도 있다. 예를 들어 쇼핑몰 첫 화면에서 농심 대표 라면 제품 중 하나인 '너구리' 캐릭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캐릭터가 풍선을 타고 나는 모습이나 항해하며 다시마를 잡는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도 적용돼 인공지능(AI) 기술이 방문자 취향에 따라 구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자동 추천해 준다. 카페24는 농심이 향후 룰렛·드로우 등 각종 행사나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고객사가 원하는 쇼핑몰 기능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카페24 #D2C #농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