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동국대학교 취업박람회 [사진: 에코프로]
에코프로 동국대학교 취업박람회 [사진: 에코프로]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배터리 소재 업체 에코프로가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섰다. 에코프로는 R&D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9월부터 서울 주요 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이달 1~2일 동국대, 5일 고려대, 6~7일 서울대, 13일 한양대, 14일 연세대 순으로 진행된다. 이달 말에는 에코프로이엠,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등 주요 가속자의 본사가 있는 경북 포항 지역 대학교와 함께 하는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설명회가 열린다. 충북 내 채용설명회도 검토 중이다.

에코프로는 지난해 7월 말 기준 가족사 포함 1700명이었던 임직원 수가 현재 2700명까지 늘었다. 1년 새 900명 이상을 충원하며 급성장한 셈이지만, 배터리 시장 성장세와 인력난으로 배터리 인력 확보가 과제로 남아 있다.

이를 위해 에코프로는 본사인 충북 청주에 R&D 캠퍼스를 조성하고, 수년 내 연구원 포함 1000명 이상 우수 인재를 확보할 계획이다. 또 이번 채용설명회를 계기로 우수 인력 데이터베이스를 확보·구축해 수시 채용 등에 활용, 인재 확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방침이다.

에코프로는 대학 및 지자체와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 협약을 맺으며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서울대 공학컨설팅센터와 배터리 소재 기술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 등 산학 협력을 위한 기술 자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에코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