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이 지난 4월 런칭한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
런칭 4개월 만에 월 수입 2000만원 리뷰크리에이터 등장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 리뷰 커머스 수익 실현 속도[사진: 인덴트코퍼레이션]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 리뷰 커머스 수익 실현 속도[사진: 인덴트코퍼레이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Spray)’가 서비스 런칭 4개월 만에 월 수입 2000만원을 기록한 리뷰 크리에이터가 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글로벌 숏폼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는 영상 후기 콘텐츠로 구성된 SNS 형식의 서비스다. SNS를 구경하듯 실구매자의 후기 콘텐츠를 보다가 취향과 상황에 따라 사고 싶은 제품을 자연스럽게 발견해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프레이어’라고 불리는 리뷰어 누구나 스프레이 플랫폼 안에서 제품 구매 후 영상 리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자신의 영상 리뷰 URL을 개인 SNS나 커뮤니티에 공유하며 수익 활동을 확장할 수도 있다.

스프레이에서 제공하는 영상 리뷰들은 사진이나 텍스트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생동감, 입체감을 제공해 리뷰를 넘어 하나의 숏폼 콘텐츠로도 거듭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설명이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스프레이에서 영상 리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국내외 리뷰 크리에이터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