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기후행동 1.5°C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 [사진: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기후행동 1.5°C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 [사진: 한화솔루션]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한화솔루션이 '기후행동 1.5°C’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기후행동 1.5°C’ 캠페인은 환경부와 교육부에서 학생들이 기후 친화적인생활 습관을 갖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한 캠페인으로, ‘기후행동 1.5°C’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전개된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캠페인 참여로 태양광 등 친환경에너지 중요성을 알리는 웹툰을 제작하고 앱에서 진행 중인 2022년도 2학기 ‘스쿨챌린지’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원한다.

지난 9월 19일부터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 예정인 스쿨챌린지에는 앱 이용자 기준 약 3만5000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해 탄소중립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친환경에너지 웹툰을 주제로 초성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들에게 커피박 화분 등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화솔루션은 스쿨챌린지에 앞서 지난 9월 한달 동안 임직원들이 직접 ‘기후행동 1.5℃’앱을 활용해 탄소저감 활동을 포인트로 적립하는 ‘탄소중립챌린지’을 시행했다. 챌린지에는 임직원 600여명이 참여해 인쇄종이 사용줄이기, 사무실 내 식물가꾸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활동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한화솔루션은 ‘기후행동1.5°C’ 캠페인 외에도 ▲탄소기반 미래농업 모델 구축 ▲국립공원 생태보전활동 ▲기후위기 취약계층 후원 등 ESG 경영 확산과 탄소저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미래세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후변화 대응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 시절부터 탄소저감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한화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