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GA 플랫폼 이미지.
오픈GA 플랫폼 이미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는 인슈어테크 플랫폼 기업 지에이엘씨솔루션에 로우코드 플랫폼 CALS를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지에이엘씨솔루션은 2022년 1월에 설립된 인슈어테크 전문기업으로 보험사 대리점을 대상으로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지에이엘씨솔루션은 퀸텟시스템즈 로우코드 플랫폼 ‘CALS’를 도입, 클라우드 기반 인슈어테크 서비스 ‘오픈GA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선보였다.

‘오픈GA 플랫폼’은 특정 보험사에 종속되지 않는 독립법인보험대리점(GA, General Agency)과 소속 설계사 생산성 향상을 돕는 보험 경영 정보 시스템이다. 계약과 청구, 영업을 비롯해 수수료 및 성과, HR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지에이엘씨솔루션은 지난해 12월부터 개발에 로우코드를 적용해 GA와 설계사를 위한 270여 개의 업무를 SaaS 기반 플랫폼으로 구현했다.

‘오픈GA 플랫폼’ 고객사는 초기 셋업 과정을 거쳐 시스템을 이용하게 되며, 기능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로우코드로 개발해 구현할 수 있다는 게 퀸텟시스템즈 설명이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오픈GA 플랫폼 서비스 출시와 공급을 시작으로 인슈어테크 분야에 기술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헬스케어, 물류, 빅데이터 분야 등 GA 관련 추가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로우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