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L하우스 전경 [사진: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L하우스 전경 [사진: SK바이오사이언스]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첫 ESG 평가에서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획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 ESG 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자체 개발과 올해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덕분에 사회 부문 A+,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

올해는 KCGS가 최근 글로벌 ESG 트렌드를 반영해 전 부문 평가 문항 난이도를 상승시킨 첫 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 및 경영 체계 고도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는 백신 개발로 인류 건강 증진 및 구성원 등 이해관계자 행복 추구, 백신 개발 과정에서 까다로운 글로벌 규정을 준수한 부문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또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과 ESG 보고서로 관련 정보 공개 및 이사회 중심 경영 발판을 마련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고도화된 글로벌 ESG 경영 환경에 발맞춰 이달 백신 생산 시설인 안동L하우스의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ISO14001을 획득했다. 또 구성원 및 이해관계자의 지속적인 행복 추구를 위해 인권경영 선언문 제정을 완료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기후변화재무공시(TCFD) 보고서 발간 등을 연내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인권영향평가 실시, 협력사 행동규범 제정, 공급망 ESG 관리 전략 및 체계 수립 등도 진행한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인류 보건 증진과 사회적 책임이라는 두 영역에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전 구성원과 이해관계자가 노력한 결과”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비즈니스와 경영 환경을 고도화하고,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SK바이오사이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