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얼라이언스 ‘그리드' 첫 프로젝트로 ‘원둥이 NFT’ 출시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18일부터 판매

원둥이 NFT [사진:이마트24]
원둥이 NFT [사진:이마트24]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이마트24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와 손잡고 자체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원둥이' 대체불가토큰(NFT)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원둥이 NFT는 오는 12월 18일부터 23일까지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된다. 원둥이NFT는 그라운드엑스가 추진하는 NFT 대중화를 위헤 설립한 연합체 ‘그리드(GRID)’의 첫 프로젝트다.

양사는 판매 전 NFT 사전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9일 이마트24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10일 이마트24 화성점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행성 NFT’ 2만 개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이용자들은 그라운드엑스가 개발한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로그인해 행성 NFT를 에어드롭 받아 보관할 수 있다. 이를 보유한 이용자는 18일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는 총 10종으로, 이마트24 고객을 위한 정기 쿠폰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이마트24와 클립 유저들이 NFT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보다 긴밀한 협력과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