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동에서 법인 설립 이후 10년 만
본사 소재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으로 이전
무신사 캠퍼스, 무신사 테라스, 무신사 스튜디오, 솔드아웃, 아즈니섬 등 무신사 공간 운영

무신사, 캠퍼스 N1 외관 조감도[사진: 무신사]
무신사, 캠퍼스 N1 외관 조감도[사진: 무신사]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캠퍼스 N1’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2012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법인을 설립한 이후 10년 만이다.

성수로 본사를 이전한 이유는 최근 몇년 간 서울숲을 중심으로 패션 브랜드가 운영하는 쇼룸과 팝업 스토어 등이 증가하고, 다양한 문화가 복합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낸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또 지역적 특성을 고려했을 때 임직원의 동기 부여와 트렌드 파악 등 업무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새롭게 이전한 무신사 본사는 2호선 성수역에서 도보로 6분 거리에 있는 ‘무신사 캠퍼스 N1’에 자리 잡았다.  업무 공간은 3층부터 10층까지 사용하며, 2층은 회의실과 라운지로 운영된다.  

현재 무신사는 성수동에서 본사가 위치한 무신사 캠퍼스 N1을 비롯해 무신사 스튜디오 성수, 무신사 테라스 성수를 운영하고 있다. 또 자회사 에스엘디티(SLDT)가 운영하는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의 쇼룸’과 최근에 무신사 트레이딩이 오픈한 ‘엠프티’라는 셀렉트샵도 성수역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무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