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서울 한복판 비극, 정말 참담"…국가애도기간 선포[사진: 연합뉴스]
尹대통령 "서울 한복판 비극, 정말 참담"…국가애도기간 선포[사진: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이태원 압사 참사' 관련 긴급 대국민담화를 발표하고 국가애도기간 선포 방침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50분께 용산 대통령실 1층 브리핑룸에 발표한 대국민담화문을 통해 "정말 참담하다"며 "어젯밤 핼러윈 맞은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나서는 안 될 비극과 참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부상 입은 분들이 빨리 회복되기를 기원한다"며 "소중한 생명을 잃고 비통해할 유가족에 깊은 위로를 드린다. 국민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대통령으로서 마음이 무겁고 슬픔을 가누기 어렵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는 오늘부터 사고 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국정 최우선 순위를 사고 수습과 후속 조치에 두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향후 동일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적으로 개선하겠다"며 "행안부 등 관계부처로 하여금 지역 축제까지 긴급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