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유럽, 중동, 아시아에서 49개국 동시 출시
영어·중국어·일본어 지원
대륙별 주요 통신사업자와 파트너십 체결

SKT표 메타버스 '이프랜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전세계 49개국 서비스 출시[사진: SKT]
SKT표 메타버스 '이프랜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전세계 49개국 서비스 출시[사진: SKT]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K텔레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북미, 유럽, 중동, 아시아 등 49개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프랜드는 지난해 7월 SKT가 국내에 선보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이번 글로벌 버전 출시를 통해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프랜드 글로벌 버전은 영어, 중국어(번체, 간체), 일본어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동시에 출시한다. 

글로벌 버전은 기존 앱에서 국, 내외 통합된 서비스로 제공된다. 기존에 설치한 이프랜드 앱은 해외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한국에서 접속하면 ‘한국 설정’으로 해외에서 접속하면 ‘글로벌 설정’으로 실행된다.

SKT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대륙별 주요 통신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지역 특화 기능 개발에 나선다. 지역별로 중동은 이앤(e&), 동남아는 싱텔(Singtel) 등을 이프랜드 글로벌 진출 파트너로 선정했고, 일본 대표 이동통신사업자 NTT도코모와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T는 이프랜드 글로벌 진출에 맞춰 아바타의 피부색을 다양화 했으며, 1:1 DM(Direct Message)’ 기능과 실시간 투표 기능을 추가하는 등 주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SKT는 이프랜드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매주 다양한 K팝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리지널 메타버스 K-POP 콘텐츠 ‘더팬라이브 토크온(The Fan Live Talkon)’은 해외K팝 팬 층을 타겟으로 50% 이상 영어로 진행되며, K팝 연습생 글로벌 오디션 및 글로벌 신인 아이돌 육성 등 해외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K팝 라이브 콘텐츠를 운영한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작년 7월 선보인 이프랜드가 폭넓은 연령층의 이용자들과 다양한 단체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국내 최고의 소셜 메타버스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넘어 유럽, 미국, 중동, 동아시아 등 세계 무대에서도 K-메타버스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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